코로나 재택치료 중 아프면 어떻게 할까? 2월 28일부터 민간 포털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일반관리군 재택치료 전화 상담 참여 병원 및 의원 확인이 가능하다.
전국 7천여 개의 가까운 동네 병원과 의원 찾기를 통해 의료 상당 및 필요시 의약품 처방을 받을 수 있다. 네이버 및 다음 검색 시 검색 결과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.
2022년 2월 28일부터 재택치료 일반관리군 중 병원 의원 정보 제공
네이버와 카카오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입력 검색 찾기
내 주변 코로나19 재택치료 전화상담 병원 의원 확인
재택 치료 중인 확진자는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경우 전화 상담 처방이 가능하다. 이때 병원 및 의원 확인 방법으로 네이버 지도와 카오 맵 등이 있다. 네이버 및 다음 검색 창에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입력 시 지도에 표시된다.
코로나 재택치료 상비약 세트
코로나19 치료체계 변동으로 인해 상비약 구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. 재택치료 시 구비해야 할 가정용 상비약 세트는 다음과 같다. 꼭 같은 제품이 아니라도 코로나19 증상에 따라 약사 처방에 따라 선택하여 준비한다.
- 종합감기약: 솔루샷쿨
- 진해거담 (기침, 가래): 펜싹프레쉬
- 인후염, 목의 통증: 스토마신
- 해열, 진통: 덱시부펜
- 기침: 상소음액
마무리
코로나 재택치료 일반관리군은 60세 이상 또는 치료제 투약 대상자 등 집중관리군을 제외한 자를 의미한다. 격리기간은 접종 여부 관계없이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이다. 7일 차 24시부터 해제된다.
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그리고 증상이 있는 경우 상비약을 복용한다. 대부분 전화 상담으로 이루어지며 대면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한다. 다만, 약 처방 필요시 조제된 약을 배송받거나 가족 중 공동 격리자가 약 수령을 위해 외출 가능하다.